Offcanvas

SNS / 라이프 / 소비자IT

'파랑새 대신 X'··· 일론 머스크, 트위터 로고 변경 예고

2023.07.24 김유성  |  CIO KR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의 기존 새 모양 로고를 변경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 Elon Musk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트위터의 기존 브랜드와 모든 새들에게 점차적으로 작별을 고하게 될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이어진 게시물에서는 "오늘 밤에 충분히 괜찮은 '엑스(X)'자 로고가 게시되고 나면(If a good enough X logo is posted tonight), 내일 전 세계에 공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이날 검은색 배경에 기존 트위터 새 로고가 '엑스'자로 변경되는 티저 애니메이션을 게재했다. 이는 한 트위터 사용자가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도메인 주소 '엑스닷컴(X.com)'도 트위터 공식 주소로 리디렉션되도록 수정됐다.

이날 머스크가 트위터 직원들에게 회사의 명칭을 '엑스'로 변경할 것이며, 트위터 주소로 보내는 것이 마지막이라는 내용의 메일을 발송했다고 플랫포머의 편집장 조이 쉬퍼는 밝혔다. 머스크는 이미 지난해 트위터를 인수한 후 '엑스 법인(X Corp.)'을 설립해 트위터 법인과 합병시킨 바 있다. 

일각에서는 이번 로고 변경이 트위터를 '슈퍼 앱'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라고 보고 있다. 로이터 통신은 "트위터를 메시지, 상품 결제, 원격 차량 호출 등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앱으로 바꾸려는 머스크의 의도가 반영됐다"라고 분석했다. 머스크는 지난해 10월 트위터를 인수하면서, 온라인 뱅킹, 쇼핑몰, 커뮤니티 등 실생활의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슈퍼 앱의 탄생을 예고했다.

->일론 머스크의 AI 기업 ‘엑스AI’ 공식 출범··· “트위터 및 테슬라와 협업할 것”

머스크는 스페이스엑스, 테슬라 SUV 모델 엑스 등 다양한 프로젝트 이름에 알파벳 엑스를 사용해 왔다. 7월 12일에는 AI 기업 엑스AI를 설립했다. 엑스AI는 홈페이지를 통해 트위터와 별개로 운영되는 회사임을 강조하며 “엑스AI와 엑스는 서로 다른 회사다. 다만 엑스AI는 엑스(구 트위터), 테슬라, 기타 회사들과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yuseong_kim@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